노화방지, 고혈압에도 효과적! 은행 효능

1011_4

은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을 제철식품인 은행열매에는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분,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균형잡힌 식품으로 꼽힙니다. 노랗게 익은 은행은 가을에만 먹을 수 있는 별미입니다.

딱딱한 껍질 속에 들어있는 연두빛깔 가을 은행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행은 예로부터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자양강장 식품으로 여겨져왔습니다. 은행에는 신경조작 성분인 레시틴과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돼 있어 피로감을 쉽게 느끼거나 신경이 쇠약해진 분들에게 좋습니다.

은행은 천식과 가래, 기침, 결핵을 포함한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또 혈액 순환과 노화방지,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열량은 100g당 183kcal로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기력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은행에 들어있는 핵심 성분은 바로 징콜플라톤입니다. 징콜플라톤은 정말 다양한 효능을 지닙니다. 우선 기억력 상승에 도움이 되므로 알츠하이머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집중력 상승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서 콜레스테롤이나 혈전과 같은 각종 노폐물을 없애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은행에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은행 속 베타카로틴은 밤의 2배, 호두의 4배에 달합니다.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지닌 성분으로,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도 지닙니다. 한마디로 노화를 유발하고 몸의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골칫덩어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물질입니다.

여기까지 은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