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피로회복에 다이어트까지? 효능과 고르는법

pineapple01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중 하나, 파인애플. 파인애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의 효능

피로회복에 도움

파인애플은 비타민 C함유량이 매우 높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며 뼈의 형성을 돕는 망간이 풍부하고, 칼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이나 동맥경화 예방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파인애플을 발효해 만든 파인애플 식초의 경우 묵은 뱃살을 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경우 체지방 감소는 물론 체중 감량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

파인애플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첫 맛은 자극적이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소화에 도움

또한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bromelin)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고기에 연육작용을 해 고기를 부드럽게 하며 고기와 함께 섭취할 경우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pineapple02

파인애플 고르는법

파인애플은 일단 수확되면 더 이상 익지 않습니다.

맛있는 파인애플 고르는법은 잎이 작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의 껍질 색이 1/3 정도 노란색으로 바뀐 것이 좋으며 달콤한 향이 강할수록 맛있는 파인애플이라 할 수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냉장고에 보관하고 구입후 4일이 지나기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 주의점

파인애플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키위와 함께 혀 통증을 유발하는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미숙한 파인애플 과실에는 침상 결절의 수유산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혀가 얼얼하거나 입속이 거칠어지는 일이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강력한 단백질 분해효능 때문에 공복에 지나칠 정도로 많이 먹으면 위벽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아침, 저녁 공복 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특정 약과 만나면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파인애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