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로얄젤리 효능과 먹는법

ro01

로얄제리(royal jelly)는 왕족을 뜻하는 로열과 말랑말랑하다는 뜻의 젤리 두 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일벌이 입으로 제공하는 여왕벌의 음식으로 여왕벌이 낳은 꿀벌의 모든 알은 부화한 후에 로열젤리를 먹습니다. 3일동안 먹는 로열젤리 섭취의 여부에 따라 40~60일밖에 살지 못하는 일벌이 되느냐, 3년에서 5년까지 장수하는 여왕벌이 되느냐가 갈린다고합니다.

로얄젤리 효능

면역력 강화작용

로얄젤리의 주요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작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로얄젤리성분 중에 10H2DA란 물질은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물질로 보고되어 있고 항균력은 페니실린의 70%수준에 달하는 천연 항생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또한 로얄젤리에는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이며 하이드록시데센산은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 콜레스테를 및 중성지방을 분해하며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로 회복

이밖에 로얄제리의 효능으로는 ‘혈압 조절’이 있습니다.  로얄젤리는 꿀에 비해 100배에서 200배 정도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ro02

로얄젤리 먹는법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로얄제리는 뜨거운 물은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미지근한 물에 꿀을 녹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꿀물이 식은 다음 로열 젤리 가루를 타서 저어 먹으면 됩니다.

하루 권장량은?

먼저, 생로열젤리는 특유의 맛과 냄새가 있어 먹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먹기 편한 형태인 로열젤리분말를 추천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생 로열젤리 기준으로 하루 6~10g 정도가 적당하며, 로얄제리 가루의 경우 티스푼으로 1/3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꽃, 꿀 알레르기가 있거나 천식 환자는 섭취시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와 영유아는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로얄젤리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