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체계강화!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마테의 효능

d01

이번에는 마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녹차와 더불어 세계 3대 차로 불리는 마테차는 우리가 녹차를 마시듯이 남아메리카인이 즐겨 마시는 차입니다. 남아메리카의 이과수 폭포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의 잎을 따서 2년 동안 숙성하고 발효한 뒤 우려먹습니다.

마테차는 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남미 원주민들이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우선 마테는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해 체력보강에도 도움을 주며, 운동 중에 섭취할 경우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 시킵니다.

그 외에도 마테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포함돼 있습니다. 인삼에도 들어있는 이 성분은 인체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폴리페놀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 등 강력한 항산화제도 들어있어 건강을 해치는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우리 몸이 노화되는 것도 막아줍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마테차에 함유된 카페인이 심장떨림이나 불면증 등 부작용을 일으키는 보통 카페인과 다르다고 강조합니다. 일단 함유양도 녹차보다 적을 뿐 아니라 중독성이 없는 카페인입니다. 또한 마테에 함유된 크산틴이라는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마테차는 가끔 녹차와 비교되는데, 결정적으로 녹차와 다른 점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철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및 아연 등 무기질이 녹차보다 2~3배 더 많이 들어 있으며, 마테차의 마테인 성분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평소에 손발이 찬 사람들이 마테차를 꾸준히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마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