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도 효과적! 딸기 칼로리는? 효능과 손질법

strawberry01

이번에는 딸기에 대해서 입니다. 먼저 딸기의 칼로리인데요, 딸기는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딸기의 효능

딸기에는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나 함유돼 있습니다. 따라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할 뿐 아니라 멜라닌을 억제하고 기미를 막아줍니다.

또 섬유질 등 유용성분을 다량 함유하여 고혈압, 당뇨병,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딸기의 피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당뇨 합병증과 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에 함유된 엘라직산은 자외선에 의해 피부의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안토시안이 혈관을 보호하며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시달리는 성장기 아이들이나 임산부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strawberry02

딸기 손질법

맛있어서 가득사두고 먹고싶은 딸기! 하지만 습도에 약한 딸기를 잘못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습니다.

따라서 종이상자에 담아 보과하는 것이 좋으며, 금방 먹을 때는 꼭지를 떼지 말고 비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고 물에 30초 이상 담가두면 영양분, 특히 비타민C가 물에 녹아 빠져나올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딸기의 효능과 손질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