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열심히 살면 우울증에 걸리기쉽다! 성격을 바꾸는법

s01

무슨 일에도 성실하게 임하는 것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모으고 있으며, 작업 결과를 낼 가능성도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노력을 해버리면 정신이 힘들어져 버립니다.

너무 열심히 사는 사람의 특징입니다.

완벽주의에서 사소한 실수도 용납 할 수 없다.
무리를 해서라도 주위에 맞추려고 한다.
오기가 있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경향이 있다.
주위로 부터 굉장하다고 생각되고 싶다.
피곤해도 참는 일이  많다.

사실, 열심히 너무 성격의 사람은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부담이 있어도 쉴 수 없기 때문에 점점 자신을 몰아 넣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한계를 넘어 버리면 마음이 망가져 버리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적당히 힘을 빼는 것을 기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여기에서는 너무 열심히 하는 성격을 고치는 요령을 소개합니다.

너무 열심히 하는 자신을 바꾸기위한 8 가지 방법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

지금의 자신을 부정하는 사람은 자기 성장을위한 노력을 계속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결점이나 약점을 없애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자신을 부정하고있는만큼 자신감을 가질 수 없습니다.

콤플렉스를 인정할 수 있어야 자신을 좋아하게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단점이나 약점 등을 포함하여 자신의 개성이라고 생각하고 인정하십시오. 이렇게하면 주위의 눈이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과도한 노력을하지 않아도됩니다 때문에 자신을 괴롭히지 않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없는 생활을 하기위해서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행동하는것

자신의 가치관으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올바른지은 자신의 판단으로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비록 주위에서 반대해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길을 나아가도록 합시다.

그러면 실패했다고해도 자신의 책임으로 납득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습관이 있으면 실패를해도 거기에서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성장에 연결하는 데에도 제대로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혼자하려고하지않는다

스스로하지 않아도 일은 적극적으로 타인에게 맡기게하십시오. 열심히 너무 사람은 무엇이든 혼자하려고 해 버립니다. 팀의 모두가 서로 협력하여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30 대 후반의 회사원 등은 조직을 관리하는 관리 능력이 요구되는 것입니다. 30 대 후반이 오면 관리직으로의 능력이 필요로 해집니다. 그래서 자신이 결과를 낼뿐만 아니라 부하에 결과를 드러내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면을 어필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을 비난하지않는다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너무 열심히 하는 사람은 자신을 부정하고 계속해서 노력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자신을 자책하면 항상 스트레스를 계속하는 것이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몸이 편안 해지는 것이없고, 점점 피로가 쌓여 버립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자신의 탓으로하지 않도록하십시오. 비록 자신의 실수로 일이 실패하더라도 뭔가 다른 요소가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상황이 다양한 요소가 겹쳐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책임 만 인것은 적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혼자서 문제를 떠안게 것은 멈춥시다. 더 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잘될 것이 많습니다.

미움받는 것을 꺼리지 않는다

주위의 기대에 부응 싶은 것은, 미움 받고 싶지 않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노력을했다고해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미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궁합이 있기 때문에, 10 명 만나면 3 명 정도는 미움 받아 버립니다. 이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으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움받는 것에 익숙해 져 버리면 주위의 의견에 좌우되는 것은 없어집니다.

완벽해지려는 노력을 그만둔다

매사에 완벽을 요구 버리면, 실패를 두려워 너무 과도하게 노력을 계속하게됩니다. 인간은 미숙한 생물이기 때문에, 얼마나 열심히해도 완벽하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완벽을 목표로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이상을 쫓아 계속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실현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80 점 정도의 완성도를 목표로 가벼운 마음으로 일을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스트레스도 쌓이기 어려우며, 자신의 퍼포먼스도 높아질 것입니다.

자신과 타인을 대등하다고 인식

당당하게 타인과 접하도록합시다. 주위와의 관계는 항상 대등하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의견을 존중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하는 것을 당당히 발언하거나 싫은 일은 거절하도록하십시오. 이런 태도로 대할 수 있다면 과도한 노력 지나치지 없어집니다. 인간 관계도 양호해 지기때문에, 문제를 가지는 것도 적어지게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하지 않는 시간을 만들기

너무 열심히 하는 사람은, 일을 하루 종일 생각 버립니다. 그래서 마음이 편안 해지는 일이없고, 자꾸 신경이 쇠약 해 버리는 것입니다. 계속 긴장을 하며 피로를 취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하루 중 1 ~ 2 시간 정도의 아무것도하지 않는 시간을 만들어주십시오. 그 시간 동안은 일의 것은 일절 잊고, 멍하니 보내도 좋습니다. 마감이 가까워도 관계 없습니다. 어쨌든, 아무것도하지 않고 멍하니있는것입니다.

이러한 시간이있다면 정신적 인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기분을 상쾌하게하여 주는것입니다.

이상 너무 열심히 하는것을 없애기위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노력을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조금은 더 자신에게 상냥하게 대하는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을 몰아넣는것은 스트레스를 받을 뿐이므로, 어깨에 힘을 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