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폰트 변경 커스터마이징에 편리한 플러그인 모음

f00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코드를 편집하지 않고 직감적으로 조작해서 폰트를 변경할수 있는것이  존재합니다.

공식이나 개인이 배포하고있는 각종 테마를 인스톨, 유효화한 다음에 폰트의 크기나 종류등을 세세하게 설정하고 싶을때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테마편집 메뉴등을 이용하지않고 워드프레스의 폰트나 사이트 디자인을 조정하는것이 가능한 플러그인을 소개하겠습니다.

Easy Google Fonts

f01

이 플러그인을 인스톨하면, 워드프레스 관리바에 커스터마이징에서 폰트를 편집하는것이 가능하도록 됩니다.

제목(Heading) 요소 각각의 폰트 설정을 하는것이 가능하기때문에, 각 테마의 제목(Heading) 요소 표시를 좋아하는것으로 변경할때 편리합니다.

폰트의 크기나 종류 외에 line-height등 조작하는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사이트 디자인의 조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Easy Google Fonts

Font

f02

워드프레스 관리화면에서가 아니라, 사이트를 표시된 상태로 위에 관리바에서 폰트를 변경할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손글씨 풍의 문자등 독특한 디자인 폰트를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사용가능한 폰트는 영문밖에 없지만, TTP나 OTF형식의 파일을 자신이 업로드 하면 이용가능하게 됩니다.

Font

Visual Theme Customizer

f03

폰트와 같이 사이트를 표시하면서 폰트를 조정하는것이 가능한 플러그인입니다.

폰트의 종류, 굵기,색,이탤릭 표시등의 설정을 변경하는것이 가능합니다.

Undo・Redo등 편집시 편리한 기능도 숏커트나 메뉴아이콘으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세심하게 신경쓰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사이트를 표시하게 하는 경우에는 프리뷰를 볼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Visual Theme Customizer

이상, 폰트를 커스터마이징 할수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했습니다.

폰트의 종류를 알고있는사람은 별로 없으며,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좋아하는 폰트를 변경하고 싶을때, 사이트등에서 찾아보면 시간이 걸리므로, 플러그인을 활용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