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사람 필독! 잘일어나는 방법
아침에 알람 시계가 울려도 “앞으로 5 분 …”라고 한번더 잠을 자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어나는 것이 늦어 버린뒤, 늦잠으로 이어지게합니다. 회사나 학교에 지 해 버리게되어 곤란한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렇게 한번에 일어나지 못하고 두번 다시 자는것을 반복하면 체내의 시계가 안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도 졸려 버리게 되어서, 피로가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두번 자고를해도 좋을 수는 없기 때문에 즉시 일어나도록 주의하십시오.
여기에서는 아침에 잘일어나는 비결을 소개하겠습니다.
잘일어나기위한 5 가지 방법
알람 시계를 이용
유명한 방법은 알람 시계를 침대에서 떨어진 곳에 두는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시계를 막기 위해 이불에서 나갈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대로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주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계를 여러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계를 3 개 정도 준비하여 5 분마다 울리도록 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만일 한번더 잠에 든다고 해도 곧 다른 시계가 울리기 때문에 일어날 수있는 것입니다.
스트레칭하기
알람 시계를 멈 추면 즉시 스트레칭을해야합니다. 이불 위에서 다리와 허리를 늘리는 것으로, 전신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뇌에 산소가 보내집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자마자 머리가 멍해집니다. 그래서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즉시 졸려 버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신 스트레칭을하여 세포를 깨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튼을 열고 잠이든다
잘 때 커튼을 열어두면 아침이되면 자연과 태양이 방에 들어옵니다. 사람은 아침 해를받는 것으로, 멜라토닌의 분비가 멈춰 깨어나게합니다. 그래서 강제로 아침을 느낄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마음대로 깨어나게 되는것입니다.
또한 일어나 자마자 아침 해를 받는 것으로, 체내 시계를 정상화 할 수 있습니다. 일어나 바로 멜라토닌의 분비가 멈추는 것으로해서, 14 ~ 16 시간 후에 다시 멜라토닌이 분비되게됩니다. 그래서 밤이되면 자연스럽게 졸음이 오게되고, 조기 조침을 할수있게 되는것입니다.
힘차게 이불에서 나오는것
알람 시계가 울리면 힘차게 이불에서 뛰쳐나옵니다. 언제 까지나 이불 속에 남아 있으면 졸음이 깨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빨리 일어나서 돌아 다닐 수 있도록하십시오.
특히 겨울철에는 이불에서 나오는 것이 힘들지도 모르지만 과감히 뛰쳐나오세요. 일어나 자 마자 작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저없이 행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좋다
취침 1 시간 전부터 많은 물을 마시어 둡니다. 그러면 아침에 일어날 정도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얼마나 졸려도 화장실을 위해서라면 일어나는 것이므로, 그것을 이용하여 아침에 한번더 자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중에 대량의 수분을 빼앗아 버리므로 자기 전에 수분 보충은 건강에도 좋습니다. 몸에 수분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량의 물을 마셔 두도록하십시오.
이상, 아침에 잘일어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아침에 한번더 잠을 자는것은 백해 무익이기 때문에 빨리 개선 할 수 있도록합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두면 원활하게 일어날 수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