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EO 대책에 편리한 플리그인 모음

w00

이번에는 워드프레스의 SEO를 강화할수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는것은 구글등 검색사이트의 서치 엔진에 대해서 검색결과를 상위에 반영하기 쉽도록 하는 설정을 하는것을 의미합니다.

WordPress에는 이것들의 작업을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입문자도 간단히 조작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5종의 플러그인을 소개하겠습니다.

All in One SEO Pack

w01

SEO로 아주 유명한 플러그인입니다. 설정화면의 「general settings」→「Home Page Settings」으로 검색 사이트에 표시되는 내용을 설정,편집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각 글 별로 자동으로 메타 키워드를 생산하는등 세세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All in One SEO Pack 

Google XML Sitemaps

w02

XML사이트맵을 작성하고, 구글과 Bing에 블로그 갱신을 알려줍니다. 사이트를 오픈하면 가장 먼저 넣을것을 추천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인덱스 하고싶은 카테고리를 설정하거나, 기사, 고정페이지 등 우선순위를 매기는것도 가능합니다.

검색 엔진 사이트를 인덱스 할때 세세한 설정은 관리화면의 설정 →「XML-Sitemap」에서 할수있습니다.

Google XML Sitemaps

Yoast SEO

w03

SEO에 대한 종합적인 설정,조작을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입문자도 사용하기 편리한 플러그인입니다.

Facebook이나Twitter등 각종SNS과의連携・XML사이트 맵의 작성, 메타설명문의 편집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Yoast SEO

The SEO Framework

w04

타이틀과 메타 설명등 기본적인 관리를 하는것이 가능한 비교적으로 심플한 플러그인입니다.

Google・Bing・Pinterest의 각종 웹마스터툴의 인증코드를 설정하는것도 가능합니다.

The SEO Framework

WP Meta SEO

w05

각종 SEO대책이 현재 어느 정도로 되어있는지 시각적으로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메타타이틀, 메타디스크립션을 입력할때도 유효한 문자수를 표시해주기때문에 조작하면서 파악하기 쉬워서 편리합니다.

또한, 이미지의 메타 설정도 일괄적으로 할수 있습니다.

WP Meta SEO

여기까지 입니다. 사이트의 악세스를 높이는것에 SEO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하고 즉각 효과가 나는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계속 운영을 하는것이면 넣어두는것을 추천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