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에 좋은! 살구의 효능과 주의사항

apricot01

이번에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낯선 과일이지만, 상큼하고 달달한 살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구의 효능

다이어트

살구는 달고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야맹증 예방

살구는 감귤과 같은 노란색 계통의 과일로 비타민 A가 많아 야맹증을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히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미용

살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살구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피부의 윤기를 좋게 해주고 주름과 기미, 트러블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체력증진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효과

살구에는 라이코펜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암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내에 안 좋은 산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 각종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apricot02

주의사항

살구씨 속에는 아미그달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아미그달린은 기수분해 되면 시안화수소라는 물질을 생성합니다. 시안화수소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청산가리의 기체형태 입니다.

독성물질이 있는 만큼 만약 살구씨를 포함하여 숙성 시킬 때에는 너무 장기간 숙성시키지 않도록 하며 최대 100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자연 독성분인 아미그달린은 살구를 포함해 사과, 배, 매실, 복숭아 등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과일 씨앗에 함유돼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