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과 주의점

lemon-balm01

허브티로도 잘 알려 진 레몬밤.
레몬밤은 우리에게 친밀한 허브중 하나이지만, 레몬밤차에 이외의 용도는 잘 모르는 사람도 많지요. 차 외에 어떤 사용법이 있는지, 또 레몬밤에는 어떤 성분이 있고, 어떤 효과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밤은?

레몬밤은 유럽과 서아시아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되는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로 잎에서 레몬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내장지방 감소를 돕는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레몬 밤은 이름 그대로 레몬과 비슷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맛은 레몬과 달리 약간 단맛이 있어서 순하고 산미는 없습니다.

lemon-balm02

레몬밤의 효과, 효능은?

다이어트

체중감량에는 적절한 수면이 중요하기 때문에 레몬밤 차 한 잔을 마시고 잠을 잔다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내장지방감소에 레몬밤이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균, 항 바이러스 작용으로 식중독을 방지

레몬 밤에는 항균,살균 작용,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어서, 체내의 독소를 무효화합니다.
이에 의한 식중독을 막거나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소화나 식욕을 증진

레몬 밤에는 위장의 상태를 정돈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그래서 소화 불량, 팽만감, 위의 불쾌감 등의 이상을 느꼈을 때는 레몬 밤 티를 마시면 증상의 완화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우울 작용

레몬 밤에는 항우울 작용이 있어서 불안 증세를 완화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레몬밤의 향에는 안정효과가 있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lemon-balm03

레몬밤차 만드는 법

먼저, 끓는 물과 신선한 레몬밤 잎 혹은 레몬밤 가루를 준비합니다. 레몬밤 잎 두 장, 레몬밤 가루일 경우 한 숟가락을 끓는 물 한 컵에 부어 10분 동안 찻물을 우려냅니다. 오랫동안 보관하면 레몬밤의 효과가 사라질 수 있어 하루 이상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밤의 주의점

레몬 밤은 부작용 등의 걱정 없이 남녀노소가 즐기는 허브입니다.
다만 특정질환, 특이체질, 알레르기체질, 임산부의 경우에는 간혹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료를 확인해야 하며, 섭취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고 어린이 및 임산부와 수유부 여성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