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효능 여드름 피부 개선에도 효과!

1128_3

연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어의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고급 생선으로 여겨졌었는데 통조림부터 회까지, 요즘 많이 대중화됐다. 대형마트에서도 다양한 통조림 제품에 연어 회와 훈제 연어 등이 전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저변을 넓히고 있습니다.

눈건강

영국의 눈 전문가로 알려진 롭 허건 교수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우선 연어·참치·고등어를 뽑았습니다. 이 음식들은 노인성 황반변성 등의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춥니다.

또한 허건 교수는 녹황색 채소와 밝은 채소,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A를 꼽았습니다. 케일·브로콜리·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는 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과 루테인, 오메가-3도 들어 있어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돼 중요한 봄철 노안 관리법의 하나로 뽑힙니다.

스트레스 완화

연어는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감 등을 날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심장, 뼈, 뇌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D의 하루 필요량을 채워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과 주름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차원에서 좋습니다.

노화방지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습니다. 또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드름 피부 개선

이 외에도 연어의 효능으로는 오메가3이 들어있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 B군은 다크서클을 완화시키고 피부의 색소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매예방

연어의 대표 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는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