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1 개 칼로리는? 아침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b02

아침에 바나나를 먹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

일본에서는 텔레비전이나 잡지에 소개된 후로 슈퍼에서 바나나가 사라졌다!라는 정도 팔리고, 또 주목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정작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면”살이 더쪘다”라는 소문도 나온 것 같습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할 때는 어떻게 하면 확실히 결과가 낼 수 있는지,  또 어떤 곳에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란, 이름대로 아침에 바나나를 1개 먹는다는 다이어트 법입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아침을 바나나로 바꾸고 나머지의 식사는 보통으로 먹어도 좋다는 방식이어서 다이어트 초보자라도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바나나 1개의 열량은 100킬로 칼로리 미만. 아침부터 밥이나 빵을 제대로 먹고 있으면 400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아침을 바나나 1~2개에 바꾸는 것만으로 상당한 칼로리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선수가 영양 보급에 바나나를 먹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 정도 바나나에는 영양이 풍부합니다.

즉 영양이 된다고 하는 것이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당으로 분해되기 때문에 곧바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100g속에 탄수화물이 22~25g포함되어 있습니다. 언뜻 보면 탄수화물이 많아 살 찌기 쉽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바나나에 포함되는 탄수화물의 3분의 2는 식물 섬유,  3분의 1이 포도당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도당은 바로 에너지가 되어 아침으로 먹으면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원으로도 됩니다.

바나나에는 그 외에도 반가운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부종 예방에 효과적인 칼륨

야채나 과일에 많이 포함되는 칼륨은 바나나에 들어 있습니다. 사실은 과일 중에서 칼륨을 가장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이 바나나입니다.

칼륨에는 체내의 여분의 수분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여자의 대적인 무구하게 예방으로도 됩니다.

또, 칼륨에는 지방 연소를 활발화시키는 효과도 있으므로, 부종을 예방하면서 지방 연소도 하므로 다이어트는 효과적입니다.

 2. 변비 해소, 장내 환경 개선에 효과적인 식이 섬유

위에도 썼는데, 바나나에 포함되는 탄수화물의 3분의 2가 식이 섬유로 불리는 정도,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해소는 물론, 장내를 깨끗하게 때문에, 장내 환경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바나나는 과일에서도 식물 섬유가 풍부한 편이어서 야채로 식이 섬유 섭취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식이 섬유를 보충할수도 있습니다.

 3. 대사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피부나 점막 보호뿐만 아니라 당질, 지질 대사 증진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주 스포츠 선수가 운동을 하기 전, 영양 보급으로 바나나를 먹는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나나에 포함되는 포도당을 비타민 B들이 포함된 것으로 효과적으로 불태우고 주니 에너지가 됩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를 누르는 펙틴

바나나에는 펙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식물 섬유의 일종으로 콜레스테롤치를 억제 작용이 있습니다.

펙틴은 그 밖에도 혈당치 상승 억제,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기대됩니다.

혈당의 급격한 상승은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을 만드는 원인이므로, 펙틴은 그것을 억제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 없는 영양 성분입니다.

 5.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히스티딘

바나나에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히스티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히스티 딘에는 식욕 억제 기능이 있습니다.

또 히스티딘은 체내에서 만들 수 없어 식품이나 보조제로 섭취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바나나에는 히스티딘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보급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방식을 기억하고 효과도 제고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할 때, 어쨋든 바나나를 먹고 있으면 좋다고 자기류로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하기 나름으로 효과가 전혀 달라진다고 합니다.

마르지 않고 살 쪘다는 사람은 어쩌면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방법이 잘못됐는지도 모릅니다.

올바른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방법을 알고 제대로 효과를 느끼도록 합시다.

바나나 다이어트 올바른 방법

 1. 아침 식사는 바나나 1~2개와 상온의 물을 마십시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은 바나나와 함께 상온의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함께 커피나 야채 주스 등을 마시고 싶지만,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때는 상온의 물이 결정되고 있습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서만은 아니다, 위장을 쉰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에 부담 없는 상온의 물이 최적이라는 것입니다.

또 바나나도 위장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서 좋은 씹어 먹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위장은 소화하는 것이 많으면 그 만큼 활발하게 움직이는 진이 빠집니다. 꼭꼭 씹고 먹어 위장도 쉴 수 있습니다.
조식으로는 상온의 물을 마시게 되고 있지만, 식후 30분을 지나면 커피를 마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2. 낮과 밤은 균형 잡힌 식사를 보통량으로 먹는다

다이어트로 많은 것이 “어쨋든 식사량을 줄인다”는 방법입니다. 식사량을 줄이려고 마르지만 스트레스가 쌓이는 도카식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경우 낮과 밤은 보통 식사를 하고 문제 없습니다. 다만, 인스턴트 식품만, 샐러드만 같은 편향된 것을 먹는 것은 피하도록 합시다.

또 점심을 제대로 먹으면 오후의 에너지가 되고 저녁을 누를 수도 있고 하면 낮에는 제대로 식사를 하는 것이 추천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먹어 괜찮지만, 다이어트 결과를 확실히 내고 싶다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인 것이 흔히 있는 일식 정식입니다. 요즘은 편의점 등의 도시락을 넣은 일본식 도시락(마쿠노우치 도시락)도 영양 균형 있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런 것도 추천합니다.

 3. 아무래도 끊지 못하는 간식은 하루 1회 1종류

3시가 되면 간식을 먹고 싶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간식이 멈출 수 없는 경우는 하루 1회 1종류라면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마음에 하고 싶은 거 먹을 간식의 종류입니다.

아이스나 유제품, 케이크 같은 것은 먹어도 좋지만, 매일이 아닌 주에 1~2회라고 하는 횟수를 정하도록 합시다.

또 스낵 과자 등도 칼로리가 높아 가급적 피하도록 합시다.

간식으로 추천인 것은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카카오 성분 70%이상의 초콜릿
일본 과자
건조 과실
견과류
100킬로 칼로리 이하의 디저트
다이어트에 잘 나오는 간식이 건조 과실이나 견과류입니다. 씹기 횟수도 늘어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나오면 다이어트에 최적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단 것을 먹고 싶어집니다. 그럴 때는 100킬로 칼로리 이하의 디저트를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편의점이나 수퍼에서도 100킬로 칼로리 이하의 푸딩이나 젤리가 시판되고 있습니다. 잘 이용해서 스트레스 없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야식은 20시까지 다 먹도록 한다

체중이 쉽게 원인의 1개는, 야식 먹을 시간입니다. 가장 최적이라고 받고 있는 것이, 20시까지 야식을 끝날 것입니다.

야식이 늦어지면 위에서 소화가 계속되는 가운데 잠들지 않으면 안 됩니다. 또 위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없습니다.

또 20시까지 야식이 끝난다면, 술도 적당히 마셔도 괜찮아요.

일 등으로 귀가가 늦어지면서 20시까지 야식이 되지 않을 경우는 취침 4시간 전까지 야식을 해결하도록 합시다.

또 아무래도 늦을 것 같은 경우는 미리 주먹밥 1개 정도 먹어 두고 돌아와서는 약하게 끝내도록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5.심야 0시까지는 잠들도록 한다

다이어트에 빠뜨릴 수 없는 성장 호르몬이 활발히 분비되는 것이 22~2시입니다.

이 시간대는 미용에서도 “미의 골든 타임”이라 불릴 정도로 몸과 피부를 복원할 시간이 됩니다. 이 시간대에 잠을 자면 다음 날 피로가 남을 수도 없습니다.

몸이 항상 피곤한 상태라고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가 별로 발휘되지 않다고 합니다.
제대로 잠도 다이어트 1개여서 0시까지는 잠자리에 들고 수면을 취하도록 합시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효과를 더욱 상승시키는 포인트

위에서 설명한 올바른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생각처럼 효과가 나지 않는다는 사람도 안에는 있습니다.

그럴 때는 부수 효과 향상의 요점을 덧붙여서 효과가 나타납니다.

흑초를 더한 “흑초 바나나”로 다이어트

최근, 과일을 식초에 담그다”과일 식초”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바나나도 과일 식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원통형을 흑초와 흑 설탕에 절이는 바나나가 녹기 시작하면 완성입니다.

이때, 바나나도 먹지만 메인은 흑초의 편입니다.

물이나 우유로 나누어 마시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미용이나 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을 더하면 한층 더 효과 업었다

다이어트 하면 운동이 필수입니다. 그러나 매일 운동을 하기가 힘들지 지속되지 않습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할 때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리 없는 운동이 기본입니다.

시간이 없는데, 무리해서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가 되도카식이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운동과 해도 출퇴근 시간에 조금 걷거나 집에서 가벼운 스트레칭만 해도 충분합니다.

가장 간단한 것은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에서 이동을 계단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것만으로 상당한 운동이 됩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외의 시원한 효과도 많아

아침에 바나나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 외에도 여성에게 반가운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미용과 건강 그리고 여성의 고민을 해소하는 효과도 많이 있습니다.

m_b01

미용과 건강에 효과적

1. 식물 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변비 예방·해소에 효과적인

바나나에는 식물 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장을 자극해서 변비의 해소와 예방에 효과가 기대됩니다.

아침에는 바나나만을 위하고 위장이 편안 해집니다. 위장을 쉼으로써 장내 환경이 갖추어지고 변비 등의 증상도 개선됩니다.

또 장내 환경이 갖추어지뿐 아니라 바나나는 소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변이나 땀 등 노폐물의 냄새도 마음에 안 됩니다.

 2. 섭취 칼로리를 억제하는 것 다이어트 효과는 매우!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와 있으면 역시 섭취 칼로리를 억제할 수 있게 함으로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매일 약하게 끝낸다는 사람에서도 밥이나 빵을 먹으면 가볍게 400~500정도를 넘어 버립니다.

바나나는 크기에 따릅니다만, 100킬로 칼로리 정도입니다. 아침 식사만 300정도 가까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3. 소화에 좋은 바나나를 아침 먹으면 위장이 편안 해진다

위장을 멈추고 주면 영양소의 흡수와 소화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 화스팅 같은 주스만으로 생활을 하거나 단식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는 것은 힘들고 사람에 따라서는 반동으로 도카식이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나나는 소화가 좋아, 1끼를 바나나로 바꾸면 위장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당장 에너지로 바꾸기도 하고 위장도 쉴 수 있으니 일석 이조입니다.

또 아침을 굶거나 하루 1~2끼로 하면 빼는 거지?라고 생각하지만 공복 상태에서 식사를 하려고 지방질이나 당질을 지나치게 흡수하거나 혈당치가 급격히 올라가므로 체중이 쉽게 몸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4. 장내 환경이 좋아지는 것으로 면역력도 향상

면역력 업의 키는 장에 있다고 합니다. 식물 섬유가 포함된 바나나를 먹어 변비가 해소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이 좋아져면역력도 올릴게요.

또 바나나에는 항산화 작용도 기대한다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에 붙어 있는 흰 줄무늬가 같은 부분에 항산화 작용 성분이 많이 포함된 것에 가능하면 그 부분도 먹도록 합시다.

 5. 여성의 고민 월경 전 증후군(PMS)의 증상 완화

생리 전에 되면 호르몬 균형이 깨져서 몸을 무너뜨리는 일이 있습니다. 이를 월경 전 증후군(PMS)라고 합니다.

PMS는 트립 토판을 섭취하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바나나에도 트립 토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리 부종 예방에 효과가 있는 칼륨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PMS증상을 완화하고 줍니다.

 6.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바나나에 포함되는 펙틴은 콜레스테롤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식물 섬유 중에서도 수용성 식물 섬유도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생활 습관 병 예방에도 이어집니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할 때의 주의점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면 좋은 일만 같은 느낌이 들지만 몇가지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특히, 지병을 가진 사람은 주의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바나나에 포함되는 칼륨과 옥살산은 먹는 것에 주의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1~2개를 먹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갯수는 정하지 않았기 때문, 그보다 많이 먹고 있다는 사람도 있대요.

바나나에는 옥살산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옥살산, 체내에 축적되면 요관 결석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매일 1~2개의 바나나라면 문제 없지만 그 이상 먹는 사람은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장 등을 나쁘게 하는 사람은 칼륨을 많이 섭취하면 신장에 부담 때문에 잘 없습니다.

또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고 칼륨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영양이 치우치면 다이어트 효과도 떨어지니까 주의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의 경우 하루 3끼 중 1끼를 바나나로 바꾸게 됩니다.

1끼만 치면 문제 없지만”빨리 살을 빼고 싶어!”와 하루 2끼를 바나나로, 나머지의 1끼를 샐러드 등에 한다는 여성도 있대요.

이것은 영양 균형이 나빠집니다.

마르려면 채소나 바나나뿐만 아니라 야채·고기·생선·미(탄수화물)를 골고루 먹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하루 2끼는 영양 밸런스가 좋은 식사를 먹도록 합시다.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에서 무리 없이 다이어트에 도전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고전하던 사람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는 추천합니다.

특히 식사 제한과 치환 다이어트를 하는 게 거북한 사람은 아침에 바나나를 먹기 다이어트는 편안하게 느낍니다.

보통 식사를 하고 아침 식사를 바나나에 할 뿐이므로 간편하고 시간도 안 걸립니다.

다이어트가 잘 안 된 사람이나 손쉽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은 아침에 바나나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