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질이 인생을 결정! 숙면을 할수있는 5 가지 방법

t02

일이 바쁜 사람은 만족하는 수면을 취할 수없는것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주말에 한꺼번에 잠을자는 사람도 적지 않 지요. 하지만 그것이라면 모처럼의 휴가를 낭비하고 버리고, 업무 효율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한 통계에서는 만족스러운 수면을 취할 수있는 사람은 20 % 밖에 없다는 결과가있었습니다. 즉, 80 %는 수면 부족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데이터는 만족스러운 수면을 취할 때의 성능이 100 %라고하면 수면 부족시의 성능은 55 %까지 떨어진다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성능이 절반 가까이까지 내려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질 높은 수면이 필요할 것입니다.

질 높은 수면을 취하는 5 가지 방법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난다

매일 같은 시간에 수면을 취하고 있으면, 생활의 리듬이 안정됩니다. 이것이 익숙해지면 몸 안에 사이클 수 있으므로, 알람이 없어도 일어날 수있게합니다. 깊은 수면을 할 수있게되기 때문에, 짧은 수면으로도 효율적으로 피로 회복이있을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태양의 빛을 받는다

사람의 체내 시계는 25 시간주기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두면 매일 어긋나 버립니다. 따라서 체내 시계를 재설정하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햇빛을 받게하십시오. 그러면 교감 신경이 자극되어 뇌의 각성으로 체내 시계가 조절 될 수 있습니다.

여가 시간에 잠자기

수면 부족이라고 낮에 졸음이 있지요. 특히 점심을 먹은 후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 때에는 몇 초에서 수십 초 잠을 자는것도 좋습니다. 이것은 마이크로 수면으로 알려져 있지만, 몇 초 초단 시간에도 눈을 감고있는것으로도, 피로 회복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잘 씹어 먹는다

밥을 잘 씹어 먹으면 소화가 잘됩니다. 그러면 장기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므로 몸의 부담이 줄어 짧은시간의 수면으로도 피로 회복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씹을에서 포만감을 얻을 수있게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취침 3 – 4 시간 전에 저녁 식사를 끝마친다

먹은 것이 소화되는 데는 3 시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3 ~ 4 시간 전에 저녁 식사를 먹도록합시다. 자기 전에 먹고 버리면 위장의 움직임이 활발 해지고 버리기 때문에 잠 을 못자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녁 시간을 주의하십시오.

자기 전에 PC · 스마트 폰을 피하기

사람이 졸리게 되기 위해서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밤이되면 자연스럽게 분비되는 것이지만, 강한 빛을 받아 버리면 멜라토닌의 분비가 멈춰 버립니다. 특히 PC 나 스마트 폰의 빛은 눈에 자극을 주어 많습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사용하면 멜라토닌이 분비되지 않아서, 잘 수 없게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밤중에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가급적 피해주십시오.

수면의 질은 인생을 바꾸게 합니다. 사람은 하루의 3 분의 1 가량을 잠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인생의 3 분의 1을 수면에 사용하고 있다고도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대단한 것입니다. 그래서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은 인생에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는것은 일을 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꼭 좋은 수면 방법을 습득하도록 합시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