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효과! 석류의 여러가지 효능과 칼로리

0929_2

석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석류는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돼 여성의 과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의 양귀비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은 것으로 전해져 옵니다.

석류의 효능

석류는 황산화제가 풍부한 슈퍼과일로, 비타민C와 비타민B, 칼륨,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석류가 ‘성질은 따듯하며 맛이 달고 시며 독이 없다. 목 안이 마르는 것과 갈증을 치료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아 특히 중년 여성에게 좋습니다. 또한 남자에게도 좋습니다. 의학지 국제발기부전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6개월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신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발기부전 증세가 50% 좋아졌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석류 속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발기부전을 호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고혈압 완화시키고 염증, 당뇨,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합니다.
그리고, 석류는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많습니다. 이는 두피 혈액 공급과 모근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석류의 칼로리

특히 석류는 100g 당 67cal 정도로 낮은 편이고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호르몬 성분 덕분에 생리 불순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석류 고르는법

석류는 색이 아닌 껍질 표면이 단단하고 상처가 적게 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석류의 칼로리와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