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티 6가지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r01 

루이보스티가 몸에 좋다는 바람이 시작된 것은 십년 전인가요. 어쩐지 몸에 좋은 듯하다는 것은 알고 있어도 도대체 어떤점에 좋은지 모른다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루이보스 티가 가진 효능을 알아보고 부작용과 섭취방법까지알아봅시다.

먼저 영양분은 풍부해 많은 사랑을 받는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 임신부들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로 알려졌습니다.

홍차와 비슷한 색깔을 내는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희망봉의 고원지대에서 자라는 침엽수 잎을 발효시켜 말린 것으로 세계적으로 일부에서만 음용하고 있는 고급차입니다. 국내에서는 삼양식품이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식품학자들을 중심으로 루이보스티의 기능성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6가지

1) 항산화 작용

루이보스 속에는 각종 미네랄과 사람의 혈액 속에 존재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인 SOD 성분이 녹차의 50배 정도 넘게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항돌연변이 물질, 항암 물질, 소염제, 항바이러스 물질이 함유되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2) 스트레스를 완화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모노아민옥시다제 등 여러 신경전달물질들의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인데, 일반인은 물론 불안하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의 정신 안정에도 좋습니다.

3) 녹차 대체품으로 추천

탙닌은 철분과 단백질의 흡수를 감소시켜 몸의 신진대사에 나쁜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전혀 없고, 쓴맛을 내는 탄닌도 매우 적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 어린아이부터 노인, 임산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3) 균형 있는 미네랄 함유

루이보스는 인체에 필요한 철,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을 충분히 축적하고 있어 균형 있는 미네랄을 공급해 줍니다. 풍부한 미네랄은 각종 피부질환은 물론 노화방지, 피부 미용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위에 효과

루이보스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경련이나 설사 그리고 소화 불량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당뇨환자에 효과

루이보스에 함유된 아스파라신은 인슐린 저항성, 근육에 의한 포도당 흡수와 공복 혈당을 낮춰주며 인슐린 분비를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뼈건강

루이보스티의 칼슘, 미네랄, 망간, 불소 등 뼈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불소는 치아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r02

루이보스티 부작용

로이보스티는 부작용이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물 대용으로 고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를 일으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는 좋은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기에 과도한 양을 섭취하는것이 아니라면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섭취방법

루이보시트에서 항산화 성분을 제대로 추출하기 위해 물에 끓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개의 루이보스 티백을 1.5리터 정도의 물에 넣고 10분이상 끓여 냅니다. 루이보스티는 차로 진하게 우려드셔도 좋고, 물병에 약하게 우려서 보리차 처럼 수시로 드셔도 좋습니다. 루이보스티의 1일 권장 섭취량은 0.5리터 정도라고 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