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영양의 슈퍼푸드! 햄프씨드 효능과 먹는법

1004_2

햄프씨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햄프씨드는 우리나라에서 삼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겉껍질을 벗겨 마약성분을 없앤 대마씨입니다. 과거 동의보감에는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다고 기록돼있으며 다양한 섭취법이 소개돼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타임즈 6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도 新(신) 슈퍼푸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영향 성분으로 끼니를 쉽게 거르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햄프씨드의 효능

이 씨앗은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포함하고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섭취해야하는 영양소로 칼슘, 베타카로틴, 칼륨 등이 있습니다. 또 정자단백질의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돼 남성에 좋고 저탄수화물,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햄프씨드는 100g 기준 두부의 3.9배, 닭가슴살의 2배, 쇠고기의 1.6배, 귀리의 1.8배 이상의 식물성 단백질을 자랑합니다.

이 밖에도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 6, 9가 함유돼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체내에 합성이 불가능해 음식으로 섭취해야하기 때문에 필수지방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햄프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연어의 15배, 고등어의 11배, 오리의 7.5배 이상 들어 있습니다. 또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며 뇌, 신경세포, 망막 등을 이뤄 뇌세포의 생화학반응에 관여합니다.

햄프씨드 먹는법

햄프씨드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그대로 먹기에 좋고 영양밥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쌀과 햄프씨드를 깨끗하게 씻은 후 약 9:1의 비율로 섞어서 취사하면 됩니다. 또 다양한 요거트, 샐러드에 한 스푼 첨가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국, 각종 무침류 등에도 넣어 섭취할 수 있으며 호떡, 쿠키 등에 견과류처럼 활용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햄프씨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