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완화와 피로회복에 좋은 대추의 효능들
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는 보양식뿐만 아니라 한약이나 제사상, 전통요리 등에 빠지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 대추는 한약을 달일 때 여러 약재를 조화롭게 해주고 위장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맛도 달콤해 음식에 넣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피로 회복, 면역력에 도움
생대추에는 비타민 C가 감귤의 7배 사과의 50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대추는 사포닌 성분과 함께 겨울철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또 인체의 대사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데 탁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항산화효과
대추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를 내고, 성질이 따뜻해서 속을 보해주고 열을 나게 해줍니다. 특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가 많아서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스트레스완화
더불어 대추차는 겨울철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불안, 불면, 우울 같은 증상까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업무에 시달린 직장인들이 하루 일과를 마무리한 후 대추를 먹으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대추차를 즐겨 마시면 잠들기가 편해져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대추를 자주 먹으면 일교차가 심할 때 감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불면증이 있을 때 차로 끓여 마셔도 좋습니다.
대추 고르는 법
우선 껍질이 깨끗하고 윤기가 많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익은 대추를 고를 때는 주름이 적고 껍질이 붉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대추차 만드는 법
물 1.8리터에 대추 30개를 넣고 끓입니다. 물이 3분의 2정도 줄어들 때 대추를 건져내 체에 가볍게 문질러 씨와 껍질을 골라냅니다. 체로 받쳐낸 대추 과육과 끓여낸 물을 섞고 줄어든 물의 분량만큼 물을 보충해 2시간 달입니다.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앓는 현대인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과실이 대추!
여기까지 대추의 효능과 고르는법, 대추차 만드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