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을 회복시키는 건강식품! 더덕 효능과 보관법

1007_3

더덕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덕은 생김새는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인삼처럼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허약해진 위를 튼튼하게 하고 폐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더덕의 효능

더덕은 향과 맛이 독특한 더덕은 입맛을 회복하는 데 좋은 건강 식품입니다. 칼슘이 90㎎으로 다량 함유돼 있으며, 철분과 비타민 B1, 비타민 B2도 풍부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음기를 보하고 폐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하고, 요즘처럼 건조할 때 천식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관지 점막을 튼튼히 해 미세먼지 흡입으로 손상되기 쉬운 폐를 보호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남성의 정력 향상에 효과적이고 여성에게는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더덕은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허약해진 위를 튼튼하게 하고 폐기능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남성에게는 ‘정력 향상’에 효과적이고 여성에게는 ‘갱년기 장애 예방’에 탁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더덕은 소염기능이 뛰어나 인후염이나 유선염, 임파선염 등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좋으며 피로해소에도 효과적으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덕의 보관법

특히 더덕은 주름이 깊게 파이지 않고 잔뿌리가 적으며 적당한 크기로 고르며, 보관할 때는 신문지에 싸서 더덕이 얼지 않도록 10ºC 이하의 온도를 유지가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더덕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