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젊게! 귤의 칼로리는? 효능과 고르는법

1010_06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귤은 귤나무의 열매로 11월 하순~12월 상순 사이에 수확하는 과일입니다.

귤의 효능

오렌지, 레몬, 귤, 자몽 등 감귤류에는 피부를 젊게 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귤에 풍부한 비타민 C는 감기 바이러스의 체내 활동을 악화시켜 감기 예방과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 혈관, 뼈 성장에 중요한 역활을 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멜라닌 색소에 의해 생기는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고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증, 고혈압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귤의 신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은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덜 익어 신맛이 많이 나는 귤일수록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귤의 껍질 속에 있는 테레빈유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침입을 막아줍니다.

귤은 비타민P도 풍부해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므로 장운동을 활성화, 독성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합니다.

귤 껍질은 까서 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귤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비타민 C 가 3~4배 많이 들어 있어 귤을 소금으로 깨끗이 씻어 진피차로 끓여 먹으면 감기 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귤의 껍질에는 카로틴, 레티놀,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염 효과, 피로회복, 구토, 메스꺼움을 억제하고 소화를 증진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귤의 칼로리

귤은 다른 과일에 비해 먹기 쉬워 한번에 서너 개씩 먹게 되는데 귤의 칼로리는 100g당 39kcal로, 3.5개를 먹으면 밥 한 공기(143kcal)를 먹는 것과 같은 열량이 되므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귤의 고르는법

껍질이 지나치게 반질반질한 것은 피하고, 껍질은 얇고, 꼭지가 파랗게 붙어 있는 귤이 신선한 귤입니다.

여기까지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