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의 놀라운 효능은? 칼로리와 씻는법에 대해서

d01

요즘 산딸기의 철이지요,  그래서 산딸기의 효능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딸기는 빛깔도 곱고 모양도 앙증맞은 산딸기는 달콤한 맛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산딸기 칼로리는 100g에 22kcal 정도로 매우 낮으며, 섭취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산딸기의 효능

산딸기는 자양, 강정, 강장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줌을 누면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분자’라는 별칭을 가진 산딸기는 특히 술로 담가 마시면 몸에 이롭습니다. 남성들의 정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여성들의 불임에도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옛 문헌에 “딸기는 양기를 도와주고 살결을 곱게 하며 그 즙을 머리에 바르면 머리가 희어지지 않는다”라고 했습니다. 온갖 정력제를 다 섭렵해온 중국 명나라의 한 황제가 밤마다 이 산딸기를 한 주먹씩 먹었다고도 합니다. 복분자에는 포도당, 과당, 레몬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복분자는 강장서 수렴 약으로 음위, 유정, 유뇨 및 다뇨증을 치료하고 배뇨량을 조절하고 신체를 따뜻하게 하며 여자의 성선쇠약으로 인한 불임과 신경쇠약으로 인한 시력감퇴, 귀울림증, 어지럼증 등을 치료합니다. 또 안색을 아름답게 하고 모발을 검어지게 합니다.

산딸기의 보관법

구입 시 붉은색으로 과실이 크고 무르지 않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할 때는 1~5도를 유지하는 곳에 둡니다.

s02

산딸기의 손질법과 씻는법

산딸기의 효능이 화제인 가운데 산딸기 손질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빨리 먹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산딸기는 일반 딸기보다 단단하므로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합니다.

또한 30초 이상 물에 담가 두면 비타민 C가 물에 녹아 빠져나오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씻어야 좋습니다.

산딸기를 보관할 때에는 냉장 보관해야하나 가급적이면 빨리 먹어 냉장 보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산딸기차의 먹는법

산딸기 차는 간과 비를 보호하고 양기를 강하게 하며 밤에 오줌마려운 증세를 없앱니다. 또 눈을 밝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산딸기 차는 재료를 끓이지 않고 열탕에 타서 마시는데 열탕 1잔에 2∼3숟갈씩 타서 하루에 2∼3잔 마시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맛 조정으로 벌꿀이나 설탕을 조금씩 가미해도 맛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산딸기가 있는곳으로 가서 산딸기를 직접따서 먹는재미도 쏠쏠한것 같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