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효과 만점!? 사과의 놀라운 효능들

r02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양에서는 ‘매일 사과 한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속담이 있을정도로 사과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펙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과일입니다.

사과 효능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펙틴이 유독성분을 흡수해 장 속에 가스가 생기는 것을 막아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도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대장암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능이 있으며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금의 배출을 돕고 혈압의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유기산 종류인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등은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아침에 먹는 사과를 ‘금사과’, 점심에 먹는 사과를 ‘은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를 ‘독사과’ 라고 하는 말이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사과는 사과의 유기산성분이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 흡수를 잘 되게 하여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면 ‘독’까지는 아니지만 밤늦게 사과를 먹게 되면 과다한 섬유질로 인해 장을 자극하여 배변과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예민한 사람들은 속이 쓰리거나 뱃속이 불편해서 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는 팩으로 이용해도 좋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산 성분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해 모공관리와 함께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주며, 특히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건조한 봄철에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줍니다.

사과팩을 하는 방법은 사과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 준비한 뒤, 밀가루와 꿀을 넣고 흐르지 않을 정도의 농도를 유지하며 잘 섞습니다. 세안 후 얼굴에 바르고 15분 후 씻어내면 됩니다.

집에서 과일을 이용해 만드는 천연 팩은 초민감 피부가 아니라면 누구에게나 효과적이지만 피부가 민감하다면 팔 안쪽에 팩을 발라 피부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과일 팩을 사용할 때는 민감한 눈가나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10~2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뒤 화장수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좋은 사과의 고르는 법입니다.

일단 사과 꼭지가 싱싱한 것이 달려 있어야하고 표면을 만져봤을때 맨질맨질한것 보다는 거칠거칠한 것, 냄새를 맡아봤을때 단냄새가 많이 나야 좋은 사과라고 합니다.

또한 신선한 사과를 즐기기 위해선 보관 방법 또한 중요하다고 하네요, 하나씩 랩으로 포장해두면 신선도를 좀 더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