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능력 탁월! 아보카도 효능과 먹는법

a01

이번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 아보카도에 대해서 입니다. 

아보카도라는 이름은 아즈텍어에서 유래했으며 서양인들이 이 커다란 배 모양의 열매를 처음 발견한 것도 멕시코에서였습니다. 멕시코에서는 지금까지도 아보카도가 한가득 열려 있는 무성한 나무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일의 보석, 아프리카 생명의 근원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아보카도는 슈퍼푸드로 인기를 끌며 여러 효능을 자랑합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칼륨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당분 함량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제격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높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지친 간을 회복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아보카도에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a02

아보카도 먹는법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익히는법

아보카도를 잘 요리하려면 일단 아보카도 익히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로 시중에서 제대로 아보카도 익은 것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보카도 숙성을 위해 15도 이상의 실온에서 2~3일 정도 둡니다. 빨리 익히려면 랩에 싸서 전자렌지에 30~50초 정도를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보카도를 익히면 더 깊은 아보카도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법1.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는 대표적 요리로는 아보카도 샐러드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샐러드는 보다 간단하게 아보카도 먹는법입니다. 각종 샐러드 채소와 방울토마토, 견과류 등을 섞어 먹으면 건강한 아보카도 샐러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재료들을 한 줄씩 깔아서 만드는 아보카도 콥 샐러드 역시 훌륭한 아보카도 먹는법입니다.

아보카도 먹는법2. 과카몰리

새로운 아보카도 요리인 아보카도 과카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카몰리를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아보카도를 뭉개서 준비해 놓고, 방울토마토와 양파를 잘게 썰어 함께 넣습니다. 이후 취향에 맞게 소금, 후추, 레몬즙 등을 첨가해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또 취향에 따라 청고추와 고수 등을 추가해도 됩니다.

그리고 배우 하지원이 SBS플러스 스타그램에 출연해서 비하인드 뷰티 아이템으로 아보카도를 언급했습니다.

하지원은 “밥 대신 자주 먹는다. 토마토, 양파,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에 레몬즙을 살짝 넣으면 그냥 퍼먹어도 너무나 맛있다”고 아보카도 먹는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날 하지원은 직접 아보카도를 잘라 푸딩처럼 잘 익은 아보카도를 맛있게 ‘먹방’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런 아보카도 역시 조심해야할 점 들이 있습니다. 후숙이 완벽하게 되지 않은 아보카도에는 퍼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알레르기 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