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낫토의 놀라운 효능과 먹는법

n01

이번에는 낫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낫토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처음에 낫토를 접했을때 특유의 냄새때문에 억지로 조금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렇게 낫토를 못먹는 저에게 아는분이 계란말이에 낫토를 넣어 요리를 해주셨는데, 낫토의 특유의 냄새가 계란말이에 융화가 되어서 먹기 쉽고 낫토의 맛도 음미하게 되었어요. 점점 낫토에 익숙해질수록 좋아하게 되었고, 이제는 낫토만 있어도 밥한공기를 뚝딱 할수있는 정도로 낫토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낫토란?

낫또는 세계적인 건강식품 중 하나로 볏짚에서 추출한 낫또 균을 삶은 콩과 발효시킨 일본의 전통식품입니다. 청국장과는 발효방법이 달라 냄새가 거의 없고 유익균 수도 많습니다. 특히 단순히 살을 빼는 것보다는 건강을 올리고 체 줄을 줄일 수 있는 효자식품입니다.

낫토의 효능

n02

그런 낫토가 효능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변비 예방

낫토의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유익한 성분은 바실러스균이 대표적입니다. 바실러스균은 장 건강을 좋게 해 변비와 설사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바실러스균이 분비하는 효소 나토키나아제는 혈관을 막는 노폐물인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전을 용해시키는 능력이 있어 뇌졸중·심근경색·혈전증 등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레시틴, 사포닌 성분은 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음 감량하고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해 장기간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줍니다.

노화 예방

낫또에 함유된 사포닌, 비타민E 등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효소를 생성시켜줍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 예방

당뇨는 인슐린 분비가 비정상적일 경우 발생하게 되는데, 낫또를 하루 1회 꾸준히 섭취할 경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낫토 먹는법

n03

낫또는 셰이크로도 먹을 수 있는데, 낫또 반팩과 바나나 그리고 우유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또, 밥 대신 낫또, 김치를 김에 싸 먹는 방식으로 풍부한 영양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 영향 불균형을 막기 위해 하루 한 끼만 먹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식으로도 알려진 낫토계란말이가 있습니다. 계란, 낫토, 대파, 소금, 후추라는 간단한 재료로 평소와는 다른 계란말이로 색다른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