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고추 효능과 먹는법! 다이어트에도 좋다

1128_1

이번에는 고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추의 효능

감기예방

고추는 비타민A와 비타민C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겨울철 걸리기 쉬운 감기를 예방합니다.

더불어 몸속 혈관을 확장해 자율신경의 활성도를 높이고 혀에서 느끼는 통증을 쾌감으로 바꾸는 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일종의 운동 효과와 비슷합니다.

암예방

그리고,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물질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해소

캡사이신은 혈류량을 증가시켜 정력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또 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비만 예방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여름 더위를 이기게 해주는 건강 식품입니다.

피부미용

특히 풋고추에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는 감귤의 2배, 사과의 30배에 달하는 양이다. 따라서 하루에 고추를 2개 먹으면 비타민 C 섭취를 충분하게 할 수 있어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피로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 풋고추 2개면 충분하게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으며, 된장과 함께 먹으면 2가지 항암 효과를 나타내는 음식 궁합으로 딱 알맞습니다.

먹는법

고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고추 속에 캡사이신 성분의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볶아서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이 밖에도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위액을 분비시켜 단백질의 소화를 좋게 하기 때문에, 육류를 섭취할 때 풋고추를 함께 곁들이면 좋습니다.

한편 꽈리고추는 보통 고추에 비해 매운 맛이 적지만 효능은 비슷합니다.

여기까지, 고추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