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효능이 이렇게 뛰어나? 역시 슈퍼푸드!

a01

요즘 화제인 아마씨에 대해서 아마도 들어보신분들이 많으실꺼같아요.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고있지요, MBC 기분 좋은 날 에서는 슈퍼푸드 귀리와 아마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 내용이 나왔습니다. 아마씨는 러시아에서 먹는 금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아마씨(Flaxseed)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1년초 아마의 종자를 말합니다!

아마씨는 참깨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슈퍼곡물 중 하나입니다!

그럼더욱더 자세히 아마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의 놀라운 효능

아마씨의 놀라운 효능은,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이 있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고 갱년기 증상과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에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줌은 물론,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도와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비만 예방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에스트로겐 과다 작용을 억제해 월경 전 증후군이나 자궁근종, 유방암 발생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심장기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씨 오일은 아토피 피부에 효능이 있었습니다. 아마씨 오일은 볶아서 기름을 내기 때문에 오히려 독성이 없어진다고 하네요.

a02

아마씨의 부작용과 복용시 주의점

반면, 아마씨는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기름이 공기 중에 오래 방치되면 상하는 것과 같은 산패가 잘 되므로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산패가 된 지방은 암을 유발할 정도로 독성이 강하므로 아마씨를 구입할 때 가능한 한 제조년월일이 최근인 것을 고르고 빨리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마씨를 먹는방법

아마씨를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유, 두유와 함께 갈아 간단히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고, 쿠키, 과자, 빵 등에 첨가해 간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볶은 아마씨를 뜨거운 물에 끓여 간단히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부초밥이나 요거트, 과일샐러드, 도넛 위에 뿌리면 더욱 맛있고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매일 아마씨를 섭취하고 있는데요, 먹고나서 피부가 더욱더 좋아지는 느낌이 들고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해야겠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