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게 만드는 노화 방지 음식 10가지

노화방지 음식을 소개할까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탄력도 떨어지는것같아서 속상해지는데요,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거나, 좋은 화장품을 쓰는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것은 좋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속부터 건강해 지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부터 젊게 만드는 노화 방지 음식 10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02

1.토마토

유럽에 토마토가 익는 계절에는 의사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를 먹으면 잔병치레가 줄어 의사가 필요치 않을 정도로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는 뜻입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합니다.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피부에 탄력을 주어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토마토의 효능에 자세히

0927_3

2.마늘

먹고나면 냄새가 신경쓰이는마늘! 하지만, 건강에는 무척이나 좋다는데요, 마늘은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신 성분으로 인한 탁월한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노화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연구 결과 따르면 마늘 영양소는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초래되는 뇌 세포 손상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마늘의 효능에 자세히

l01

3.녹차

허핑턴 포스트는 녹차의 효능 6가지도 소개했습니다. 비만 예방을 비롯해 심장보호, 면역력 증진, 노화기능 개선, 당뇨예방, 기억력 강화 등을 꼽았습니다.
그리고, 과거 미국 타임지는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는데요, 행복감을 주는 6가지 식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 과일과 채소, 커피, 다크초콜릿, 버섯, 녹차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해졌습니다.

녹차의 효능에 자세히

1128_1

4.고추

고추는 비타민A와 비타민C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며, 겨울철 걸리기 쉬운 감기를 예방합니다.
더불어 몸속 혈관을 확장해 자율신경의 활성도를 높이고 혀에서 느끼는 통증을 쾌감으로 바꾸는 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일종의 운동 효과와 비슷합니다.
캡사이신은 혈류량을 증가시켜 정력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추의 효능에 자세히

n10

5.블루베리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눈 건강에 좋은것입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포도의 30배로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안구노화를 해주는 것은 물론 백내장과 눈의 피로감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에 자세히

1003_1

6.양배추

미국의 유력 일간지 ‘타임’지에서 발표한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인 양배추는 십자화과 채소로 당근 등과 함께 비타민 A의 대표 채소로 꼽힙니다.

양배추의 성분은 수분이 90%이상입니다. 수분을 제외하면 탄수화물, 칼슘, 인, 비타민 C, D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과 우유에 버금가는 칼슘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산화, 항노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양배추를 매일 섭취할 경우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의 효능에 자세히

1128_3

7.연어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습니다. 또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어의 효능에 자세히

1003_3

8.당근

대표적으로 알려진 당근의 효능은 시력보호입니다. 당근은 채소 중 비타민 A의 함량이 가장 높아 시력보호에 좋은 식품입니다. 수용성 섬유소가 풍부해 변을 부드럽게 하고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특히 당근은 카로티노이드 중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입니다. 베타 카로틴은 항산화 작용과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력감퇴 및 노화를 지연시키고 심장 질환과 암 예방,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당근의 효능에 자세히

0926_3

9.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특별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할경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콜레스테롤 감소는 성장기 어린이 두뇌 발달과 수험생의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몬드의 효능에 자세히

0930_1

10.고구마

고구마에는 탄수화물과 함께 칼륨, 칼슘 등 미네랄과 비타민B 복합체가 많이 들어 있어 피로 회복과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고구마 한 개를 먹는 것만으로도 비타민C 권장량 하루치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 이는 고구마에 많이 함유돼 있는 칼륨 성분 때문입니다. 몸속에 나트륨이 과다해지면 고혈압이 발생하는데, 칼륨은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해 혈압을 낮춥니다.

고구마의 효능에 자세히

n01

지금까지 노화 방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좋은음식먹고 속도 겉도 건강해지도록 해야겠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