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3대 항산화 식품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먹는법!!

k01

카카오닙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 열매 안에 있는 카카오빈을 주재료로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빈을 발효, 건조, 덖은 후 껍질을 분리하고 잘게 부수어 놓은 형태를 말합니다. 초콜릿의 재료로 가공하기도 하고 프랄린의 장식 등에 쓰기도 합니다. 고소하면서도 카카오 특유의 향과 쓴맛이 납니다.

카카오닙스의 효능

이 카카오닙스에는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카테킨이 다량 포함됐으며,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도 유명합니다. 체내에서 독소를 배출하고 중성지방을 녹이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양파의 약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레몬의 약 52배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에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먹는법

카카오닙스는 그 자체를 섭취해도 좋으며 차처럼 끓여 마시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별다른 요리법 없이 그냥 먹거나 차로 우려 마셔도 됩니다. 쓴 맛이 부담스러운 이들은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카테킨의 흡수율을 약 2배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곱게 간 카카오닙스와 플레인 요거트를 1대1 비율로 섞어 먹으면 새콤 달콤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테킨 성분은 체내 활성화되려면 비타민C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갈아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입니다.

카카오닙스 주의사항

단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유사 성분이 있기 때문에 평소 카페인에 예민한 체질이라면 주의해야합니다. 보통 하루 권장량은 약 4.5g이다.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입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