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 홍차의 효능과 마실때 주의점

h01

이번에는 홍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차로 국가를 막론하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홍차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홍차의 효능과 마실때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차의 효능

피로 회복

먼저 홍차의 쓴맛을 내는 성분 카페인은 머리를 맑게 하고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차의 향기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가져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홍차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때문에 기미, 다크서클 등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각종 성인병 예방

또한 홍차는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며 불소 성분이 포함돼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균 작용으로 인해 변비나 설사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홍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지방을 분해해주는 카페인이 함유돼 있습니다. 홍차 속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좋지만 임산부와 같은 카페인 섭취에 신경써야 하는 경우에는 홍차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실때 주의점

홍차와 가장 궁합이 맞지 않는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꿀이 있습니다. 꿀 속에는 철분이 함유돼 있어 홍차에 들어있는 탄닌과 만났을 때 영양소가 체내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분약과 같은 성분도 홍차와 함께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홍차는 향이 쉽게 사라질 수 있어 구입 후 기한을 지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품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보관할때는 나눠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홍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