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초콜릿 효능 숙면과에 효과적! 칼로리와 먹는법은?

d01

지금부터 다크초콜릿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매스의 함량이 35% 이상인 초콜릿을 일컫는 말로, 그 자체로 먹기도 하지만 다양한 초콜릿 음식을 만드는 재료로도 활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카카오 본연의 쌉쌀한 맛이 강하고, 좋은 다크 초콜릿 일수록 검은 색이 아니라 짙은 마호가니 색을 띠고 불그스름한 광택이 납니다. 

 다크 초콜릿의 칼로리

다크초콜릿에도 설탕과 지방이 들어가고, 칼로리도 100g당 약 600㎉로 높아 당뇨병·이상지질혈증 같은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다크 초콜릿의 효능

다크 초콜릿의 효능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초콜릿 속 마그네슘 성분이 생체시계를 정상적으로 작동시켜 숙면을 돕는다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신체가 제대로 잘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필수 미네랄 성분입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마그네슘(100g당 176mg)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마그네슘은 신체가 쉴 수 있도록 돕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은 수면, 걷기, 호르몬 분비, 체온 등 신체 기능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데 도움을 줘 밤낮 자연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카카오 함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해 햇빛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은 혈액순환을 도와 윤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밖에도 심혈관 질환 개선, 퇴행성 신경질환 개선, 비만과 당뇨병 예방 등에 좋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크 초콜릿 먹는법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는 다크초콜릿. 먹는법은 다크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고, 폴리페놀이 강화된 제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다크초콜릿에도 설탕과 지방이 들어가고, 칼로리도 100g당 약 600㎉로 높아 당뇨병·이상지질혈증 같은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병이나 이상지질혈증 환자는 가끔 먹고 싶을 때 한두 조각 먹어야 하고, 칼로리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먹는다면 식사량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설탕 대신 혈당을 안 높이는 천연감미료나 인공감미료가 들어간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다크초콜릿의 효능과 칼로리,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고, 폴리페놀이 강화된 다크초콜릿을 적당량 섭취함으로써 일상의 활력을 얻고, 건강을 지킬수 있겠네요.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