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그릭요거트 다이어트의 놀라운 효능과 먹는법

g001

이번에는 슈퍼푸드 그릭요거트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최근 단백질, 칼슘 등 우유 영양과 생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된 그릭요거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매거진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슈퍼푸드`에 포함된 바 있습니다.

먼저 그릭요거트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장수의 나라로 알려진 그리스 등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만들어 먹던 전통 방식의 요거트.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건강한 원유와 신선한 과일만을 사용한 요구르트로, 2006년 미국 ≪헬스≫지에서 선정한 5대 슈퍼푸드에 꼽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릭요거트는 보통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시킨 뒤 유산균을 넣고 온도에 맞춰 발효시키거나, 발효시킨 요거트를 면포에 싸서 짜는 방법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질감이 단단하고 원유의 진한 맛을 갖고 있으며, 단백질과 칼슘이 2~3배 이상 높아 면역력을 높여주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과잉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첨가물無-단백질·칼슘 풍부해서 다이어트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g002

그릭요거트의 효능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 가량 높아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 장과 여성의 질을 건강하게 가꾸어줍니다.

또한 면역체계와 뼈 조직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춰줄 뿐 아니라 장 건강에 좋고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칼슘 함량이 더 높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훨씬 유리했습니다.

그릭요거트의 먹는법

또 그릭 요거트는 비타민, 섬유소가 부족해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 다이어트는 과식하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가끔 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 받는 그릭요거트로 건강한 생활을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