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 건조증에 탁월한 효과! 블루베리의 여러가지 효능

n10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눈 건강에 좋습니다. 복분자의 효능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포도의 30배로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안구노화를 해주는 것은 물론 백내장과 눈의 피로감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는 안과질환입니다. 증상으로는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습도 유지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조한 계절엔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60% 정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고 한니다.

또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TV 시청,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중간 중간 눈에 휴식을 줘야 합니다.

안구건조증 예방법으로는 눈을 자주 깜빡이는 것입니다. 또 상하좌우로 안구 운동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피부미용에 탁월 합니다.

불루베리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인하여 체내의 노폐물과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주름개선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피부재생 활동을 촉진 시킴으로써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필수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같은 성분들이 분해되지 않고 피부 발란스를 맞춰줘 피부미용에 큰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불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의 강력한 황산화 작용으로 몸속의 콜리스테롤 같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혈관이 깨끗하면 활발해져 치매와 뇌졸중,심장병, 동맥경화등 성인질환 예방과 각종 항암 효과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와 피로회복에 좋은 블루베리, 새콤달콤한 맛에 한입에 먹기도 간편해 생으로도 먹고 기호에 따라 블루베리잼이나 블루베리주스, 블루베리과즙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