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다이어트 맛과 효능! 원액 디톡스와 먹는법

c01

이번에는 깔라만시 맛과 효능, 디톡스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톡스 열풍으로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깔라만시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란

깔라만시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1년 내내 재배되는 열대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술 마신 다음 날 피로 해소와 숙취 해소용으로도 좋아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를 신이 주신 열매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단 맛은 없고 신 맛과 쓴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라임류 열매로 라임보다 쌉쌀한 맛이 더 강하며, 금귤과 만다린 오렌지의 교배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습니다. 깔라만시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깔라만시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이 있습니다. 비타민P라고 불리는 헤스페리딘은 감귤류의 하얀 속껍질 부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늦추고 유해 환경 영향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미백 기능 화장품 원료로 사용된다고도 합니다.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추천, 그 외 충치예방, 치통완화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앞서 말했듯이 깔라만시는 다이어터들의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꼽힙니다. 깔라만시는 풍부한 비타민C와 시네후린 성분으로 지방 연소 및 분해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함량이 매우 높은 만큼 적당히 희석해서 섭취해야 부작용이 없습니다.

원액 디톡스와 다이어트법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여 디톡스쥬스로 유명한 깔라만시는 요거트와 차 등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서는 희석을 하지 않고 복용이 가능한 음료도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저온살균처리한 깔라만시를 즙을 내어 상업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피쉬소스, 코코넛밀크 등 각종 동남아시아 음식 재료와 잘 어울리며, 즙을 짜서 주스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또 고기 요리에 넣으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맛이 더 좋아집니다.

물과 깔라만시 원액을 9:1 정도로 희석해 먹다가 익숙해지면 조금씩 양을 늘려갈 것을 권장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보통 과일과 채소가 들어간 클렌즈 주스만 마시는 방식인데 이 외에도 개인에 따라 차, 식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며 디톡스를 할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 원액을 선택할 때에는 원산지와, 착즙 방식과 원액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