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탁월! 오이 효능과 보관법

1003_2

오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과의 채소인 오이는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데다 약 30개를 먹어야 쌀밥 한 공기와 맞먹을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여름 채소입니다. 오이는 100g당 칼로리가 9kal밖에 안 되지만 수분이 많아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오이의 효능

오이는 얼굴 마사지용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몸 안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중요한 기능도 합니다. 물로 갈증이 해소되지 않을 때 오이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피부미용

오이 속 비타민C인 아스코르빈산은 피부 구성물질인 콜라겐의 기본 재료입니다. 이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좋고 미백효과와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오이는 열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예방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수분햠량이 95%나 되어 다이어트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뇨 효과가 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은 다리 붓기를 빼는 역할도 합니다.

숙취해소

비타민 C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술에 오이즙이나 오이채를 넣어 먹으면 알코올 성분을 중화ㆍ해독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작용

카로틴은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항상화 작용을 합니다.

오이의 보관법

한 30대 여성은 수분과 섬유질을 많이 먹으라는 의사의 권유로 오이를 먹으며 장 건강을 지켰다고 하는데요. 여름 채소인 오이는 10℃ 이하인 냉장고에 넣으면 냉해를 입어 쉽게 물러지지만, 신문지로 감싼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일주일은 아삭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여름이나 이틀 내에 먹을 경우 냉장보관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오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