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풍부! 파프리카의 놀라운 효능

q02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의 효능

빨강,주황, 노랑, 초록, 보라, 하양, 검정, 갈색 등 8가지 색깔로 ‘보석 채소’라고도 불리는 파프리카의 비타민C 함량은 100g당 375mg으로 피망의 2배, 딸기의 4배, 시금치의 5배 수준입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철분, 칼슘, 칼륨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열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방 연소 효능 외에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장기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몸의 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졌습니다.

파프리카는 각 색깔마다 다른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 빨강, 주황 파프리카의 경우 베타카로틴이 다른 색 파프리카보다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지방과 혈액에 엉겨붙어 있는 셀룰라이트를 완화시키는 데 좋습니다.

파프리카 먹는법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고 식감이 좋아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껍질째 기름과 함께 볶아 먹어도 좋습니다. 파프리카 껍질에 들어 있는 영양소들은 대부분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에 익혀 먹으면 영양소 흡수율이 60~70%로 높아집니다. 파프리카를 볶아 먹으면 파프리카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잘 파괴되기도 하는데 익힐 때 구연산이나 사과 등을 넣으면 비타민C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프리카의 효능과 요리법을 잘 알고 섭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