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감을 주는 음식? 녹차의 놀라운 효능

l01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허핑턴 포스트는 녹차에는 에피갈로카테킨(EGCG), 폴리페놀 등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전립선암과 유방암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허핑턴 포스트는 녹차의 효능 6가지도 소개했습니다. 비만 예방을 비롯해 심장보호, 면역력 증진, 노화기능 개선, 당뇨예방, 기억력 강화 등을 꼽았습니다.

그리고, 과거 미국 타임지는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는데요, 행복감을 주는 6가지 식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 과일과 채소, 커피, 다크초콜릿, 버섯, 녹차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하루에 녹차를 5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1잔 이하로 마시는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 지수가 20% 정도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 같은 녹차의 효능은 국내에서도 동의보감을 통해 널리 알려진 바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녹차가 혈압을 낮춰주고 소화를 도우며 갈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또 편안한 뱃속, 기생충 제거, 맑은 눈 유지, 상쾌한 기운, 치아 건강, 숙취 해소 등의 효과도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여기까지 행복을 주는 음식의 하나인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