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에 탁월! 그밖에도 뛰어난 오메가3 효능

0928_4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야근과 회식 많은 직장인들 건강에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연평균 근로시간은 2,014시간으로 전 세계에서도 최상위 수준의 근무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OECD(경재협력개발기구)의 2014년 통계에 의하면 1위 멕시코의 2,228시간 다음으로 우리나라의 근무 시간이 길게 나타났으며, 가장 짧은 독일과는 약 1.6배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근무환경으로 인해 많은 직장인들이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조울증, 탈모 등의 건강 문제를 겪게 되는데, 시간과 경제적인 이유로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중·장년층 이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충분한 영양소 섭취 등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많은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오메가3는 직장인들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공급해야 하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등푸른 생선과 콩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식단이 불규칙한 직장인들의 경우 오메가3 제품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것 외에 혈행개선으로 인체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중 중성지방을 개선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기억력 개선, 학습능력 향상, 안구건조증 개선 등에도 효과적이어서 30~40대 직장인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안구건조증은 방치할 경우 결막염이나 시력 저하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평소 생활 속에서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지방산이 노화에 따라 진행되는 뇌의 축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포탤러 박사는 “오메가3 지방산의 혈중수치가 높은 여성일수록 뇌의 총용적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 수치가 높은 여성은 뇌의 기억중추인 해마 영역의 용적이 2.7%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오메가3 지방산이 노화에 의한 뇌의 위축에 수반되는 인지기능 저하의 속도를 늦출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포탤러 박사는 설명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의 염증을 억제하고 뇌의 발달과 신경세포 재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메가3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