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리더기 크레마카르타!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이번에는 제가 매일 이용하는 아이템 이북리더기에 대해서 입니다. 이북리더기는 여러기종이 나와있는데요, 페이퍼,쌤,킨들 등.. 저는 그중에서 크레마카르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서점은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리브로, 영풍문고 입니다.

그리고, 기본스펙은 6인치 패널에 1500mAh 배터리, 저장용량은 8GB지만 최대 32GB까지 마이크로 SD 장착이 가능합니다.

크레마카르타를 열린서재라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열린서재는 뒤에서 좀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k01

제가 좋아하는 빨강색의 케이스를 씌운 모습입니다.

k02

전원이 꺼진상태의 모습입니다.  화면의 이미지를 바꾸는게 가능합니다.

k04

슬립모드입니다. 이것또한 이미지 교체가 가능합니다.

k03

부팅중인모습입니다.

k05

저는 알라딘발 크레마카르타를 샀기때문에,  기본앱으로 알라딘 전자도서관이 들어있어요. 사용할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찾아서, 등록후 사용가능해요.

k06

드디어, 앞에서 언급한 열린서재라는 기능인데요, 인터넷 상에서 apk를 다운받아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북카페에 apk파일을 구할수 있으며, 설치에 대한 설명도 상세히 나와있어요.

위화면은 교보도서관을 apk로 설치한화면입니다.

k07

교보도서관을 설치하시면, 전자도서관 목록이 나오기때문에, 자신의 지역도서관이나, 이용가능한 도서관을 찾아서 등록후 로그인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설치하고 나면 계속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충분히 이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크레마카르타를 사고나서, 독서량이 무척이나 늘었어요. 책읽는것에 흥미가 생기니, 전자책 뿐만아니라 종이책도 많이 읽게 되더라구요.

이상, 크레마카르타 후기였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