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존하는 성향이 강한 사람들의 5가지 특징

 

u01

혼자서는 결정하지 못하고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타입의 사람이 있지요. 자신의 주위에 그런 사람이 있으면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애인이 의존하는 유형이라면, 더욱더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의존하는 마음은 자신감이 없음을 나타낸다고 볼수있습니다. 자신이없기 때문에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에게 자주 도움을 구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번에는 의존하는 성향이 강한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 함께하지 않으면 불안해한다

혼자있으면 불안해지기 때문에 항상 누군가의 곁에 있고 싶어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상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극의여주인공처럼 해서 걱정 주려고하거나 일부러 민폐가 되는 일을햇 주위의 신경을 끌려고합니다.

또한 함께없는 경우에도 휴대폰으로 자주 문자나 전화를 합니다.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불안하기 때문에 다양한 행동을하는 경향이 있지요.

책임감이 없다

의존 마음이 강한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실패해도 누군가가 도와 준다고 생각하는 것이 강합니다. 그래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변명 만하고 인정하려 하지않습니다.

책임을지고 싶지 않기 때문에, 타인에게 의존 버리는 측면도 있습니다. 혼자서 일을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끌어 들인 것이 책임이 분산되기 떄문입니다. 이렇게 하는경우에는, 언제 까지나 자립 할 수 없습니다.

직장에서 이런 사람이있는 경우에는 주위의 동료에게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있을 것입니다.

u02

멘탈이 너무 약하다

원래 정신적으로 약한 타입이므로, 사소한 것이라도 우울해집니다.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때에는 그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더 타인에 대한 의존도가 강해져 버립니다.

또한, 감정의 기복이 심한 데, 갑자기 분노하거나 공격적이 될 수도있습니다. 따라서 근처에있는 사람들은 감정을 자극하지 않도록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사람은 다른 큰 문제를 안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전적 문제나 인간 관계, 미래에 대한 불안 등 그런 문제를 위장하기 위하여 의존을 버립니다.

자신의 문제를 직시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이 좀처럼 해결되지 않습니다.

정신 연령이 낮다

의존 마음이 강하다는 것은 정신 연령이 낮다는 것입니다. 어린 아이가 어머니에 의존하는 것과 같은 상황 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뜻대로되지 않으면 기분이 안좋아지고, 불평이나 변명도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성인처럼 접하면 전혀 통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용은 아이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상냥하게 대해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래서 어머니와 같은 넓은 마음으로 의사 소통을 도모 할 필요가있습니다.

의존하는 것은 자신감이 없기떄문에 나타나는것이 강합니다. 의존 체질이되는 것은 어린 시절의 양육 방법에 문제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애정을 받지 못했거나, 애정주는 방법이 틀리거나하면 의존 마음이 강하게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유년기의 올바르지 않은 교육을하면 자신에게 자신이없는 채 어른이되어 버립니다. 자신에게 가치가 없다는 자기 무가치 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줍어하고 적극적으로 행동 할 수 없게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없어 다른 사람에게 의지 해 경향이 되어 버립니다.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해야만, 의존 체질을 극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