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관적인 생각을 몸에 익히기위한 7가지 방법

m02

누구에게도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는 것은 중요 합니다.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위험을 생각하여 실패를 미연에 방지 할 수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기 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이든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버릇이 붙어 버리면 소극적인 행동 밖에 할수없습니다. 자신의 행동을 제한 해 버리므로 미래의 가능성이 좁아 져 버리게 되는것입니다.

쓸데없는 고민도 어쩔 수 없으니, 조금 낙관적 인 생각도 지니고 있어야합니다. 낙관적으로 생각이하는 비결을 소개하겠습니다.

주위에 비교하지 않는다

낙관적 인 사람은 경쟁의 무대에서는 것은 아닙니다. 타인과 싸워도 무의미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위보다 성과를 내지 않아도 괜찮을수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일정한 정신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담담하게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주위에 좌우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페이스로 목표를 달성 할수있습니다.

경쟁 사회에 몸 담고 있으면, 자신의 페이스를 무너 뜨리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와 비교를 중지하면 열등감을 느끼지않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정되게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효율도 올라 갈 것입니다.

계속 생각하지않기

생각해도 답이 나오지 않는 것은 더 이상 생각하지 않도록합니다. 무리하게 고민도 자신을 몰아해야만하고 스트레스가 쌓여 버립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쓸데없는 고민에 시간을 사용한다면 다른 일을하는 것이 생산적입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시간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어떤 대답이 떠오르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고있을 틈이 있으면, 뭔가 재미있는 일을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람을 용서하기

용서라는 행위가있는 사람은 주위에서 신뢰 편리하고 시야를 넓게 가질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는 원인은 주위가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 때문입니다. 그래서 화가 있으면,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주위의 인간을 용서하도록합시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도 용서가 중요합니다. 그러면 실패해도 적당히 쉬고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인에게도 자신에게도 용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m01

장기적으로 생각

낙관적 있기 때문에 조언은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있습니다. 자신이 목표로하는 목표가 명확하다면 작은 실패에 속상해하지는 않습니다. 앞만보고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자신의 방향성이 정해져 있지 않은 사람은 눈앞의 실패에 곧 떨어질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이라면 자신의 축이 흔들려 버리기 때문에, 항상 앞으로의 목표를 인식하도록 합니다.

연도 별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세분화하면 지금해야 할 일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실패했다고해도 궤도 수정하면된다 뿐이므로, 불필요한 것으로 낙담하지 않습니다.

타인에게 의지

자신이 할 수없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도록 합니다. 낙관적 인 사람은 주위와 협력하는 것이 능숙합니다. 무리하게 스스로하려고해도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그래서 싫어하는 것은 처음부터 손을 대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잘하는 것에 만 노력을 쓰도록합니다. 그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남에게 맡기는 불안하게 느낄지도 모르지만, 그래서 다른 사람을 의지 할 수있는 것이 낙관론자입니다.

그래서 주위의 인간을 신뢰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십시오.

자신에게 자신감을 가질것

낙관적 있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을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깊이 생각하지 않고 끝낼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되어 버리기 십상입니다.

이를 위해 작은 성공 체험을 쌓아 조금씩 자신감을 붙이게합니다. 자신을 믿을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낙관적 인 생각이되어갑니다.

선이 아닌 점으로 생각할것

비관적인 사람은 실패를하면 그것이 계속 생각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실패 해 버리면 내일 이후도 같은 실패를 반복 할지도 불안해합니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이 사라질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고 실패를 일시적인 것으로 파악하도록합시다. 오늘 실패하더라도 내일 이후도 실패한다고는 할 수없는 것입니다. 오늘과 내일을 떼어내는 것으로, 그 이상은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것입니다.

선이 아니라 점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낙관적인 생각을 몸에 익히기위한 7가지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