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방법! 다른 사람들 앞에서도 당당해지기

t05

큰 일을 맡은 때나 회의에서 프리젠 테이션을 실시하게되면 긴장 해 버리는 일이 많습니다. 긴장하면 목소리가 떨리고 머리가 새하얗게되어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일의 경우를 위해, 대처법을 기억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자신의 원래의 능력을 발휘할수 있게되기 때문에,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기술 입니다. 긴장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한 장면도 많을 것입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긴장하는것은 생리 현상이므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여러 번 무대에 올라있는 연예인조차 긴장한다고 때문에, 그것은 어쩔 수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긴장을 없애는것이 아니라 잘 컨트롤한다고 생각되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방법

폐의 근육을 풀어준다

긴장하고있는 경우에는 폐의 근육이 이상 하리만큼 굳어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산소를 가져올 수없이 심박수가 올라가거나합니다. 그런 때 큰 호흡을 의식하는 것만으로 폐의 근육이 풀리고 편안 해 집니다.

이미지 트레이닝

자신이 성공하고있는듯한 이미지를 머릿속에 만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선명하게하여 서서히 긴장이 없어져갑니다. 인간의 뇌는 상상과 현실의 구별이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일어나지도 않은 것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지요. 또한 뇌의 작용 인 것입니다.

그래서 성공을 명확하게 이미지하면 긴장하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이것은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평소 의식적으로 연습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을 따뜻하게한다

긴장이 일어나는 원인의 하나는 체내의 온도차에 의한 자율 신경의 혼란이 있습니다. 즉, 손과 발이 차가워 져 있으면 긴장하기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리를 따뜻하게하도록합시다.

발은 제 2의 심장이라고합니다. 그래서 발목을 따뜻하게 하면 전신에 따뜻한 혈류가 돌아 가기 때문에 체내의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그러면 긴장도 조금 누그러집니다.

고기와 생선을 먹는다

불안과 긴장을 완화 작용이있는 세로토닌이라는 뇌내 물질이 있습니다. 이것이 뇌에 분비되는 것으로, 편안하고 침착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우울증 치료 약물 등에도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기도합니다.

그리고 세로토닌을 늘리기 위해서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필요합니다. 트립토판은 보통의 식사에서도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의식을합니다. 고기 나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참치 살코기 나 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전 전날이라도 먹으면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아로마 테라피

아로마 향기는 진정 효과가 있다고하여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감귤류의 향기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긴장과 불안이있을 때는 오렌지가 좋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아로마를 털어 놓으면 편안하게 잘 수 있어요. 아침에 일어 났을 때도 침착한 기분이되어있을 것입니다.

완벽주의적인 사람 일수록 긴장을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자신이 제일 좋은거야라고 생각하면, 편안하게 업무에 임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필요 이상으로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을 의식하면 긴장해도 잘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