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독서의 7 가지 효과!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

t06

최근 책을 읽고 있습니까? 시간이 없어서 읽을 겨를이 없다고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굉장히 손해를보고 있습니다. 자기의 지식의 양이 달라지기 떄문에, 자신의 성장 속도도 분명히 다릅니다.

책을 읽음으로써 얻을 수있는 것은 많으므로, 조금씩이라도 좋으므로 읽도록합시다. 그러면 자신의 지식은 비약적으로 증가 할것입니다.

여기에서는 독서의 이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독서에서 얻는 7 가지의 효과는?

지금보다 현명하게 될수있다

책을 읽는 것으로, 다양한 지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몰랐던 것이나, 본적도없는 사실을 알 수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상적으로 독서를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지식의 양이 압도적으로 달라집니다.

그래서 자신의 지식을 넓히고 싶은 사람은 독서를하도록하십시오. 그렇게하면, 몇 년 후에는 놀라운 지식의 양이 몸에 베어져 있을것입니다.

논리적 사고가 높아진다

독서량이 많아지면 대체로 패턴이 보인다 수 있습니다. 문장이 어떤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걸 알고 나면 논리적으로 사물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근거에서 주장까지 하나의 흐름을 이해하고 있으면, 사람과 말할 때 알기 쉽게 생각을 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이야기도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독서를 통해 논리적 사고가 높아지면 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오른다는 것입니다.

글쓰는 능력이 향상

먼저 독서를하면 어휘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합니다. 말의 표현이나 표현 방법 등이 머릿속에 기억되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글을 쓸 때도 그런 어휘를 사용함으로써 표현력이 높아집니다.

또한 논리적 사고도 익혀지기 때문에 술술 이해하기 쉬운 문장을 표현 할수있게됩니다.

시야가 넓어진다

책을 읽고 어휘력이 높아진다고 설명했지만, 어휘력이 높아진다는 것은 이해할 수 세계가 넓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의적라는 말을 모르는 경우에,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말의 존재를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힘들어지게됩니다.

덧붙여서, 자의적는 제멋대로라는 뜻입니다. 이와 같이 알고있는 단어가 많을수록 자신의 시야도 넓어져 나갈 것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가질 수 있다

독서를하면 필연적으로 많은 정보가 들어 오게됩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이것은 사실 일까?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자문 자답을 반복하면서 정보를 재구성해가고, 자신의 의견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현대에서 자신의 의견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입니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성장하지 않지만, 입력한 정보에 대해 생각하면 진정한 교양이 몸에 베어가는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게 된다

책을 읽고 지금까지 몰랐던 것이나 생각한 적도 없었던 지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의 틀에서 벗어난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생각하고 있으면 평생 떠오르지 않았을것 같은 아이디어도 독서를하면 의외로 쉽게 떠오를 수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시간에 책을 읽어 봅시다. 뜻밖의 보물 정보에 만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수를 막을 수있다

책이라는 것은 선인들의 경험이 집약 된 것입니다. 거기에는 그들의 인생에서 얻은 교훈과 과거에 저지른 실수 등이 쓰여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읽어 보면 우리는 같은 실수를하지 않아도됩니다.

성공 철학 책을 읽으면 성공한 사람이 어떤 생각을하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책을 읽으면 사업을 성공시키기위한 비결을 알 수 있습니다. 선인들이 다양한 지식을 남겨주고있는 것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합시다.

이상 책을 읽을 수있는 장점을 소개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읽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머리로 생각해야, 자신의 것이 되는것입니다.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교양을 높일 수 있으며, 배움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매월 가능한 많은 책을 읽도록합시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