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음식! 마늘의 놀라운 효능

0927_3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먹고나면 냄새가 신경쓰이는마늘! 하지만, 건강에는 무척이나 좋다는데요, 마늘은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늘은 중앙아시아가 원산인 백합과중 가장 매운 식물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등 극동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마늘은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 꼽은 항암 음식 48가지 중 1위로 꼽힐 정도로 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장수 식품으로 그 효능을 이미 인정받은 식품인데요. 마늘은 파일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해 위암이나 위궤양 예방 효과 자궁암 세포의 증식 억제, 복수암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신 성분으로 인한 탁월한 항바이러스 기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노화와 신경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마늘에는 다른 채소와 과일보다 많은 유기황화합물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화합물들이 강력한 살균 효과를 지녀 세균 및 곰팡이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또한, 마늘은 내부 기계 기능을 강화하여 체력증강, 피로해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미주리대학교 연구팀은 최근 FruArg로 알려진 마늘에서 파생한 탄수화물을 토대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 결과 따르면 마늘 영양소는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초래되는 뇌 세포 손상을 억제합니다. 뿐만 아니라 심지어 뇌 세포 손상을 역전시키기도 합니다. 환경 스트레스는 노화 과정, 흡연, 공해, 외상성 뇌손상, 과도한 음주 등을 의미합니다.

여기까지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