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와 암을 예방! 가지 효능과 먹는법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는 항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된 건강식품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가지 소비량은 일본에 비해 현저히 적다고 하네요.
가지의 효능
보라색 채소인 가지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산화, 즉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물질 가운데 가장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가지를 꾸준히 먹으면 동안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지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시력 저하나 망막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로돕신은 시신경 세포막에 있는 물질로 명암과 같은 시각정보를 전기적 신호로 바꿔주는 광수용체입니다.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가 쌓여 눈 건강을 위협합니다.
그리고, 가지는 다이어트를 할 때도 이롭습니다. 100g당 16㎉의 저칼로리인 데다 식이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가지 먹는법
가지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고혈압 환자나 열이 많은 사람에게 맞는 음식입니다. 가지의 하얀 부분은 기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식물성 기름으로 조리하면 식물성 기름에 들어 있는 리놀산과 비타민E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가지 고르는법
가지를 고를 때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광택이 나고 색이 짙으며 꼭지가 싱싱한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또 손으로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가지일수록 신선합니다. 지나치게 비대하기보다 알맞은 크기를 고르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