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와 암을 예방! 가지 효능과 먹는법

1004_1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는 ‎항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된 건강식품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가지 소비량은 일본에 비해 현저히 적다고 하네요.

가지의 효능

보라색 채소인 가지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산화, 즉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물질 가운데 가장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가지를 꾸준히 먹으면 동안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지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시력 저하나 망막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로돕신은 시신경 세포막에 있는 물질로 명암과 같은 시각정보를 전기적 신호로 바꿔주는 광수용체입니다.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가 쌓여 눈 건강을 위협합니다.

그리고, 가지는 다이어트를 할 때도 이롭습니다. 100g당 16㎉의 저칼로리인 데다 식이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가지 먹는법

가지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고혈압 환자나 열이 많은 사람에게 맞는 음식입니다. 가지의 하얀 부분은 기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식물성 기름으로 조리하면 식물성 기름에 들어 있는 리놀산과 비타민E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가지 고르는법

가지를 고를 때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광택이 나고 색이 짙으며 꼭지가 싱싱한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또 손으로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가지일수록 신선합니다. 지나치게 비대하기보다 알맞은 크기를 고르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