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장애에 도움을 주는! 계피 효능

1006_3

계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인 생달나무의 나무껍질로 만든 약재입니다. 계피는 동의보감에서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통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한다」라고 소개할 만큼 감기 등의 질병에 쓰이는 등 한약재로도 많이 쓰이는 소재입니다.

계피의 효능

계피의 효능으로는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잘 통하게 하는 점을 우선 꼽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간이나 폐의 기를 고르게 하고, 곽란으로 쥐가 나는 것을 낫게 합니다.

비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계피의 효능은 소화기가 차서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복부가 차서 발생하는 복통 설사에도 효과가 있으며, 구토에도 신속한 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영국일간지 텔레그래프는 러시 대학교 메디컬 센터서 계피 효능을 실험한 결과 학습능력이 떨어졌던 쥐들의 학습능력이 향상됐다고 전했습니다.

설치류는 대사과정에서 계피를 벤조산 나트륨으로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벤조산 나트륨은 뇌손상 치료에 쓰이는 화학물질입니다. 계피가 뇌에 투입됐을 때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올라갔습니다.

연구진은 미국 내에서 구할 수 있는 중국산과 실론산 계피 두 가지를 분석했습니다.

연구진은 “두 가지 타입의 계피가 모두 나트륨과 벤조산으로 대사될 수 있지만 우리는 실론산 계피가 좀 더 순수하다고 봤다”며 “중국산은 간 독성물질이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산후에 출혈이 계속되거나 오래된 이질과 대변시 출혈되는 증상을 개선시키기도 합니다.

단, 주의해야할점은 혈압이 높거나 염증 초기 증상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계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