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 꿀의 여러가지 효능과 섭취시 주의점

1006_1

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꿀은 요리 시 천연감미료로 이용하거나 물에 타 마시기도 합니다. 또 제과, 제빵에 이용하거나 발효시켜 알코올 음료 등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꿀의 효능

꿀은 여러 가지 효소와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감기 등 잔병치레가 잦은 사람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몸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도 있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뤄져 있는 꿀은 더 이상 분해되지 않는 단당류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잘 됩니다. 섭취하는 즉시 에너지로 변하므로 원기회복이나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꿀은 수분보존 능력이 뛰어나 천연 보습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회복 비타민인 비타민 B를 비롯해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회복에 탁월합니다. 특히 꿀에 함유된 프로폴리스는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꿀은 정장 작용을 해 변비와 설사의 완화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통이나 위궤양 등 위장병에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꿀의 주의점

꿀의 효능 때문에 과다하게 꿀을 섭취하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꿀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꿀 자체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다 섭취하게 되면 몸에 열이 나거나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돌 전의영아에는 보툴리누스균에 대한 면역력이 없어 감염될 수 있으므로 주지 않도록 합니다. 보툴리누스균에 감염되면 근골격이 약해지고, 심할 경우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