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은 우엉차 효능

0928_3

우엉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차의 효능

우엉에는 인삼에도 다량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이눌린과 섬유질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이고 배변을 돕습니다. 또 이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 성분도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그리고, 우엉의 껍질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사포닌은 비누를 뜻하는 라틴어 Sapo에서 유래된 명칭으로, 녹을 때 미세거품을 발생시켜 지어졌습니다. 이 거품이 혈액 속에 들어가면, 콜레스테롤과 지방에 붙어 몸에 해로운 기름기를 씻어 냅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이기도 해 피부 미용에 좋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우엉차를 만들 때는 우엉 껍질을 벗겨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엉차 만드는 법

우엉차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신선한 우엉을 구입한 후, 잘 씻어내 최대한 얇게 썹니다. 신문지 위에 우엉을 깔고 하루 이틀 정도 바짝 말립니다.

이어 달군 팬에 말린 우엉을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볶습니다.

우엉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차를 우려낼 때 구수한 맛이 나지 않을 수 있어 5-10분간 충분히 볶아줍니다.
그렇게 볶은 우엉을 넣고 뜨거운 물에 우리면 구수한 우엉차가 완성됩니다.

주의할점

우엉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속이 차고 허한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우엉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