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효과, 우울증 예방! 바나나의 효능

b02

이번에는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맛도 좋을 뿐더러, 건강에 도움되는 성분이 가득해 영양가가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g(중간 크기의 껍질을 깐 바나나)당 91㎉로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칼로리 대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영양 밀도가 높습니다.

바나나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바나나에는 비타민C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해 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근육과 뼈 그리고 세포 조직에 좋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며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무엇보다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식욕을 억제한다고 전해지는데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의 후각 및 미각 치료연구재단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시상하부가 활발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다른 연구에서도 바나나 향기가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기분을 좋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미국 국립보건연구소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부족해 기분이 가라앉는 것으로 밝혔으며 마그네슘을 쉽게 얻는 방법은 한 개당 마그네슘 27g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섭취한 것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포함돼 있어, 행복감 향상과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운동하기 전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칼륨 등 신경전달 및 근육 운동에 관여하는 무기질 이온이 풍부해 체내 수분 평형을 유지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원활케 해 운동 중 나타날 수 있는 근육 경련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혈압을 낮춘다고 전해지는데 바나나 한 개에는 약 420㎎의 칼륨이 들어있어 콩팥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며 연구에 따르면 매일 바나나 2개를 먹으면 혈압을 10%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가지 효능을 지닌 바나나, 이렇게까지 좋은줄은 몰랐네요.

Scroll Up